본문 바로가기

따소물ㅣ어떤소금, 얼마나, 어떻게?ㅣ만성피로, 염증, 비만, 다이어트 | 소금물 효능

by ㅇㅍㅍ 2023. 8. 27.
따소물ㅣ어떤소금, 얼마나, 어떻게?ㅣ만성피로, 염증, 비만, 다이어트 | 소금물 효능
728x90

예전에 건강 프로그램에서 본 바로는 한식은 다 좋지만 뜨거운 국물 요리가 좋지 않다고 했었습니다. 뜨거우면 짠맛을 느끼지 못해서 국물 요리가 식은 후에 맛을 보면 지나치게 짜다는 것이었죠.

건강을 위해 저염식을 해야한다는 말도 종종 들었지만, 저는 워낙 짠 맛을 좋아해서 들은 둥 마는 둥 했었는데요.

 

요즘 들어서 소금을 많이 먹어야한다는 유튜브 영상이 많이 보이네요.

사실 제 식습관을 생각해보면, 소금을 많이 섭취하라는 말이 조금 반갑습니다.

 

여러 영상과 댓글을 종합해보면, 찬 소금물은 효과가 없으며 45도 정도의 따뜻한 소금물(염분 0.9: 물 500ml에 5g 정도)을 오전 보다는 오후, 저녁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용융 소금보다 천일염이 더 낫다는 소수의 의견도 있지만, 대부분 용융 소금, 죽염을 권장합니다.

 

변비가 해소되고 피부가 좋아질 뿐만 아니라 감기, 혈압, 당뇨, 치통, 안구건조증, 입마름, 탈모, 블랙헤드, 소화불량, 위염, 소장염, 만성피로, 부정맥, 기력회복 등에 효과를 봤다는 댓글이 있었습니다.

 


 

소금물 마시는 이점

 

This summary is generated by Traw AI.

세 줄 요약

이 동영상은 건강과 체중 감량을 위해 소금물을 마시는 이점을 논의하며, 충분한 소금 섭취와 향상된 혈액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 🧂 소금물을 마시면 충분한 소금 섭취와 혈액 순환이 개선됩니다.
  • 💧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고 물을 약 45도로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 🌿 고품질 소금을 선택하고 디지털 소금 농도 시스템을 사용하세요.

 

요약

이 비디오는 건강과 체중 감량을 위해 소금물을 마시는 이점에 대해 논의합니다. 연사는 충분한 소금 섭취를 위해 리터당 동일한 비율의 소금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사는 전자기기 사용과 전자파에 노출되는 것으로 인해 우리 몸이 생각보다 더 많은 소금이 필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적혈구들이 서로 붙어 혈액 순환이 방해되는 것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을 마시면 적혈구들이 분리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연사는 2리터의 물을 500ml 4부분으로 나누어 하루 종일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흡수를 더 잘하기 위해 물을 약 45도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강조합니다. 연사는 또한 용융 소금과 같은 고품질의 소금을 선택하고 화학 물질이 첨가된 정제 소금을 피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물의 염도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디지털 소금 농도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제안됩니다. 연사는 소금물을 마시기 시작할 때 일시적으로 메스꺼움, 두통 및 부기와 같은 임시 반응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증상은 정상적이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고 언급합니다. 비디오는 또한 소금물을 마시는 것이 염증, 관절염 및 면역 체계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연사는 부어오른 부위를 마사지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며 신체 활동에 참여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사는 설사가 소금물에 대한 반응일 수 있으며, 이는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언급합니다. 소금물을 따뜻한 물에 섞어 하루에 4번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