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니즈 : 함께 성장] 간단하지만 강력한 가슴 속 뭉친 에너지 푸는 방법 | 위대한 시크릿, 론다 번

by ㅇㅍㅍ 2023. 6. 27.
[써니즈 : 함께 성장] 간단하지만 강력한 가슴 속 뭉친 에너지 푸는 방법 | 위대한 시크릿, 론다 번
728x90

저는 부정적인 감정에 부정적인 편은 아닙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하고 나면 긍정적인 반응이 반작용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힘든 일이 있으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힘든 감정을 느껴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부정적인 감정을 인정하고 흘려보냈는데도 아직도 부정적인 감정이 저의 일부로써 저의 몸과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다소 뻔한 내용의 "거절 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저는 거절을 잘 못 하는데, '싫다'는 말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말이 먹히지 않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창과 방패처럼 제가 거절을 할수록 상대방은 강압적인 수단까지 동원하거나 저를 지치게 해서 녹다운을 시켜버렸거든요.

저는 '싫다'와 같은 적나라한 감정을 돌려서도 말해보고 직설적으로도 말해봤지만 소용없었고, 내 입장, 내 처지를 자세히 설명해보기도 했지만 이게 먹힌다 해도 내가 왜 이런 설명을 하고 있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요청하는 것도 아니고 요청을 받는 입장에서 궁지에 몰린듯이 이런저런 변명을 하는 것과 같았으니까요.

 

"거절 잘하는 방법"이라는 글을 올리던 중 상대방에게 공감하고 존중하라는 내용에서 힌트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공감하면 말려들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공감을 통해 더 큰 에너지로 포용하고 감쌀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겁니다. 그러면 상황에 말려들지 않을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동안의 저의 부정적인 감정 표현이 지나치게 직설적이고 상황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이었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 모든 것을 포용적으로 받아들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아래의 영상을 찾아서 봤습니다. 예전에 봤던 영상이고 당시에도 안다고 생각했던 내용인데, 아직도 제가 이 수준에 머물러있네요.

 

다른 사람의 요청을 거절할 때마다 마음을 닫아버리면서, 저 자신의 마음을 공감하고 포용한다는 것이 말이 안 되는 거였나 봅니다. 거절할 때조차 마음을 여는 것이 좋다는 사소한 깨달음이지만 저한테는 오랜 숙제 같은 거여서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는 방법

This summary is generated by Traw AI.

 

부정적인 감정을 환영하고 알아차림 상태를 유지하면 부정적인 감정은 사라지고 행복해집니다.

  • 🌟 우울함을 환영하고 몸과 마음을 집중시키는 방법
  • 🌟 부정적인 감정을 알아차림 상태로 유지하는 중요성
  • 🌟 부정적인 감정을 자유롭게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

 

Summary

오늘의 영상은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몇 년 전 저는 매우 우울한 상태였습니다. 그 당시 제 딸은 아픈 상태였고 제가 계속해서 두려운 생각들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감사하며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울함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우울함에 저항하는 것을 멈추고, 우울함을 환영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몸과 마음을 집중시켜 우리 몸의 부위에 에너지를 흘렸습니다. 그 결과, 우울함이 점점 사라지고 행복해졌습니다. 이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우울함에서 벗어나고, 일상에서도 적용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부정적인 감정이 사라지고 삶이 개선되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환영하고 알아차림 상태를 유지하면 부정적인 감정은 사라지고 행복해집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약해지고 사라지기 때문에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부정적인 감정을 자유롭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환영하고 알아차림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약해지고 사라지며, 행복해집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감정을 조금도 느끼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하는 것을 부정하는 생각도 없어지고, 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자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직접 경험해보면 삶의 진정한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