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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사 - 꾸밈없는 사업이야기] 이 책을 읽으면 1년 후 퇴사하게 됩니다.

by ㅇㅍㅍ 2023. 6. 22.
[꾸사 - 꾸밈없는 사업이야기] 이 책을 읽으면 1년 후 퇴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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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나 - 꾸밈없는 사업이야기 채널 영상은 전에 한 번 요약했었는데, 이번 영상에 책 소개하는 내용이 있어 책 제목을 잊지 않기 위해 Traw AI로 요약해봤습니다.

 

어릴 때, 저는 책으로 방황을 했었습니다. 정신적으로 갈증이 나는데, 어디서 해소해야할지 몰라 책을 닥치는 대로 읽었습니다. 보통 책 한권이면 2인분 밥값 정도였으니까, 저자들에게 식사 대접한 셈치면 아깝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가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은 것이 아니라, 이유 모를 저의 갈증을 해소해줄까 싶어 목적의식 없이 아무거나 읽은 것이었습니다. 책을 읽어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고,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말만 속으로 되뇌었죠.

꽤 오랜 시간 책으로 방황한 후 집에 있는 책을 중고로 팔거나 버렸는데, 요즘 책 추천하는 영상이 종종 눈에 띄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호기심만으로 읽진 않으려구요. 시간 낭비고 머리에 남지도 않습니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목차]
STEP 0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성공 가이드북
비즈니스에 제로 리스크는 없다
1년에 10억 버는 아주 단순한 공식
미리 기억해두어야 할 여섯 가지 조언
단순하게 생각하고 빠르게 결정하라

STEP 1. 누구나 작게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 비즈니스가 불러온 기회들
시장을 변화시키는 온라인 브랜드
트윗 하나로 10억을 벌 수 있다면?
사업의 시작은 ‘사람’이어야 한다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체성 마케팅

STEP 2. 사업가의 마인드셋

당신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사업가란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번아웃되지 않도록 자신을 돌보라
돈이 아닌 가치를 좇아라
세상은 당신의 브랜드를 기다리고 있다

STEP 3.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다

누구의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물건을 파는 것과 고객을 확보하는 것의 차이
신뢰를 파는 브랜드가 되는 법
제품 개발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 이유
당신의 게이트웨이 상품은 무엇인가
비즈니스 스타트를 위한 일곱 가지 질문
[CASE STUDY] 걷지 못하던 30대 가장을 일으켜 세운 사업

STEP 4. 첫 상품으로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먼저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라
공급업체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완벽한 상품은 없다
사업의 흐름을 만드는 재고 주문하기
[CASE STUDY] 시장이 외면한 가방을 7개월 만에 히트 상품으로 만든 비결

STEP 5. 사업 초기 자금 마련하기

판매가 느는 만큼 수익도 커질까?
제품 뒤에 ‘누가’ 있는지 파악하라
1만 달러가 필요하다
투자가 아닌 조언을 구하라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려면
좋은 빚과 나쁜 빚
사업 초기에 대출은 피하라
돈은 움직이는 것을 쫓는다
[CASE STUDY] 피부질환 덕에 시작한 스킨케어 사업의 성공 요인

STEP 6.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판매’뿐이다
출시 첫날 판매를 보장하는 방법
상품의 탄생에 사람들이 주목하게 하라
첫 100개 판매 성공시키기
당신의 비즈니스를 만드는 과정을 기록하라
시장이 작을수록 구매 고객의 영향력은 커진다
특별 고객 리스트의 효과
첫날부터 고객을 줄 세우는 여섯 가지 전략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라
언제 ‘GO’ 버튼을 눌러야 할까?
[CASE STUDY] 카피캣을 따돌린 브랜드의 비밀은 고객 후기
STEP 7. 당신의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

이름을 모르는 구매자가 ‘진짜’ 고객이다
구매를 부르는 가장 쉽고 간단한 일
알고리즘보다 중요한 고객과의 소통
완벽한 론칭은 없다
세계 최대의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재고가 0이 되면 사업을 리셋하는 것과 같다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하나를 팔았다면 이제 반은 왔다
[CASE STUDY] 판매 상승과 규모 확장의 차이를 깨닫고 정체기를 극복하다

STEP 8. 하루 25개 판매를 달성하는 법

고객을 늘리는 시스템 만들기
고객의 마음에 불을 지펴라
판매량을 급상승시키는 마법의 숫자, 25
정체기에 빠지면 ‘작게’ 생각하라
고객은 답을 알고 있다
이제 두 번째 제품을 선택할 때다
[CASE STUDY] 선택과 집중으로 더욱 빠르게 사업을 키우는 법

STEP 9. 10억 비즈니스로 도약하기

사업에 스노볼 효과 일으키기
다수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법을 익혀라
첫 제품의 고객이 다음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하나의 제품에서 브랜드로 성장하다
두 번째 제품의 함정
메시지의 통일과 차별화로 시장을 장악하라
브랜드가 되어야 하는 이유
[CASE STUDY] 때로 예상치 못한 고객층의 등장이 사업의 방향을 결정한다

STEP 10.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형성하기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는 법
당신의 오디언스가 모인 곳을 공략하라
‘관계 통장’에 입금하기
가장 쉬운 ‘예스’부터 시작하라
꼭 인플루언서와 친해질 필요는 없다
관계 레버리지를 이용하라
브랜드를 확산시키는 관계의 힘
한 번 달성한 매출은 두 번, 세 번도 할 수 있다
수익은 언제 가져가는가?
일시적인 매출 변동에 휘둘리지 마라
[CASE STUDY] 19세에 10억 달성의 비결은 고객과 숫자에 집중하는 것

STEP 11. 1년에 10억 버는 3G 프로세스

1단계: 그라인드(0∼4개월)
2단계: 그로스(5∼8개월)
3단계: 골드(9∼12개월)

STEP 12. 현명한 엑시트를 위한 조언

마이크로 브랜드 시장은 새로운 흐름이다
당신의 브랜드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당신이 없어도 성장할 수 있어야 성공한 비즈니스다
패는 당신이 쥐고 있다
돈은 행복이 아닌 자유를 준다

맺는말 | 모험은 영원히 계속된다

읽어보진 않았지만, "STEP 12. 현명한 엑시트를 위한 조언"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아무리 잘나가는 사람도 항상 승승장구하진 않는데, 꺾이는 시점에 자신이 그동안 잘나갔던 것만 생각하고 규모를 제때 축소하지 못하면, 규모가 작으면 작게 망하고 규모가 크면 크게 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로 끝이 나는거죠. 이 시기만 지나가면 괜찮을거라며 자신의 집도 차도 아무 것도 포기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결국엔 현금흐름이 막혀서 망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시기만 지나면 괜찮은 게 맞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그 전에 겨울을 대비했어야죠.

 

저라면 스스로 고인물이 된 것 같고, 힘이 빠진 느낌이 들면 빠져나오고 싶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명한 엑시트를 위한 조언"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포지셔닝 [목차]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 마인드에 대한 공격
3. 마인드에 대한 진입
4. 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5. 현재 위치에서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6. 업계 리더의 포지셔닝
7. 추격자의 포지셔닝
8. 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9. 이름이 갖는 위력
10. 의미 없는 이름의 함정
11. 무임승차의 함정

12. 라인 확장의 함정
13. 라인 확장이 효과적인 경우
14. 기업의 포지셔닝: 몬산토의 경우
15. 국가의 포지셔닝: 벨기에의 경우
16. 제품의 포지셔닝: 밀크 더스의 경우
17. 서비스의 포지셔닝: 메일그램의 경우
18. 롱아일랜드 은행의 포지셔닝
19. 가톨릭교회의 포지셔닝
20. 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21. 성공에 이르는 여섯 단계
22. 올바른 포지셔닝 게임

 

아래 영상에서 포지셔닝 책을 소개하면서 자동차를 예로 들었는데, 꽤 좋은 예였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소개하고, 요약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더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추후 소개한 두 책을 읽게 된다면, 별도로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사업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

 

This summary is generated by Traw AI.

 

돈을 버는 일에는 족보를 보는 것이 중요하며, 사업가들은 책을 읽는 것을 권장한다. '1년에 10억 번은 방구석 비즈니스'와 '포지셔닝'은 사업 성공을 위한 도움이 된다.

  • 💼 돈을 버는 일에는 족보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 📚 '1년에 10억 번은 방구석 비즈니스'와 '포지셔닝'은 사업 성공을 위한 필독서다.
  • 👥 책을 읽으면 사업 아이템을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며,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Summary

이 책을 읽으면 1년 후 퇴사하게 됩니다. 돈을 버는 일에는 족보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업가들은 족보를 보고 있으며, 책을 읽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요소라고 합니다. 책을 읽지 않으면 사업으로 성공할 수 없다고 하며, 사업을 시작하고 싶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두 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로는 "1년에 10억 번은 방구석 비즈니스"라는 책으로, 작은 브랜드를 만들어 연매출 10억을 달성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두 번째로는 "포지셔닝"이라는 책으로, 마케팅 필독서로 꼽히며 사업을 준비할 때 방향성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책은 브랜드가 고객들의 머릿속에서 특정한 포지션을 차지해야 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 사업 아이템을 생각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로 포지셔닝되어 다시 찾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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